본문 바로가기
UnrealEngine/프로젝트 세팅

[IMG Media] Caching 미 적용 문제 해결

by 공작사 2023. 8. 8.

Unreal에는 이미지 시퀀스를 재생하는 기능이 있고, 동일한 해상도의 영상보다 무겁게 작동한다.

때문에 적절한 옵션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.

프로젝트 세팅의 IMG 미디어에는 메모리를 얼만큼 활용하는지 세팅할 수 있다. 값을 조절해가며 프로파일링 해보면 IMG Media player의 CPU 사용량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.

대부분의 경우 이미지를 불러오는 명령에 cpu가 대기를 타면서 사용량이 높아진다. 위 옵션으로 메모리에 올려놓고 사용하면 해결 된다.

 

이후 패키징하면 문제가 발생한다.

문제 해결 전
문제 해결 후

동일한 옵션이지만 메모리 사용량에 차이가 난다. 옵션 적용이 안되는 듯 보인다.

 

프로젝트 세팅→프로젝트→패키징→바이너리 환경 설정 만들기 옵션을 체크하면 해결된다.

 

끝.

'UnrealEngine > 프로젝트 세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MF Media] 하드웨어 가속  (0) 2023.08.0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