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 엔진으로 AR개발에 대해 작성해보려 합니다.
구글링 하면 옛날 자료들만 있어서 언리얼 공식 문서(이 마저도 ver 4.2x 문서는 ver 5.x와 달리 낙후되어 있습니다.)와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폰으로 패키징에 성공했습니다.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제가 겪은 시행착오를 줄이셨으면 좋겠네요.
사실 AR에 대해 기본 개념조차 부족해서 공부할 겸 Template을 뜯어보고 패키징 해본 것이 전부입니다.
알고보니 일반 개발자 수준에서는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는 기술 영역입니다. 구글이나 애플에서 개발해주면 api가져다 쓰는? 심지어 언리얼로 개발하면 더 신경 쓸 것 없이 일반적으로 개발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.
Android 개발 환경을 구성해야 하는데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배치파일이 잘못되어 헤맸네요. .bat 코드도 보게 될 줄은..
작업하며 정리한 문서 올립니다~!
https://cjw7823.notion.site/UE4_4-27_AR-Template-568fabae1c1c4e48b71dd538d7067726?pvs=4
[UE4_4.27_AR] Template 패키징
이 문서에서는 UE4 4.27 AR Template의 패키징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
cjw7823.notion.site
추가 작업했던 내용입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sw4C51RH9I&t=1679s
해당 영상 참고하면 AR개발하시는데 도움이 될껍니다!
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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