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Engine

[UE4, UE5] ImageWrapper. 이미지 파일 동적 로드

공작사 2023. 1. 24. 15:57

안녕하세요. 공작사입니다.

언리얼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땐 에디터에서 임포트 후 테스처를 사용합니다.

(굳이 따지자면) 컴파일 타임에 이미지를 로드하죠.

 

다음은 런타임에 텍스처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 자세한 내용은 노션에 작성해둔 링크를 올립니다!

https://cjw7823.notion.site/UE4-ImageWrapper-015d9a114dce4567b24f07cdfa434e09

 

[UE4] ImageWrapper. 이미지 파일 동적 로드

레퍼런스

cjw7823.notion.site

 

맨 마지막 부분 Get All of Actors()의 인덱스가 1인 이유는 그냥 레벨에 그런 순서로 배치되어 있어섭니다. (plane으로 액터배치해서 static mesh actor가 여러 개 잡히네요.) 당연히 임의의 BP하나 만드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.

 

끝.